2009년 11월 13일 금요일

주심에 독설, 퍼거슨 징계와 나니의 반격!!!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알렉스 퍼거슨 감독 / 뉴스뱅크이미지>

주심에게 독설을 퍼부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 퍼거슨이 영국 축구협회로부터 강력한 징계를 받았다고 전해졌습니다.

12일 영국의 스포츠 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는 '퍼거슨 감독이 부적절한 행동 때문에 영국 축구협회로부터 4경기 출장정지(이중 두 경기는 2010/2011년까지 집행유예)와 2만 파운드(약 3,800만원)을 부과받았다고 합니다.

퍼거슨은 지난달 3일 선덜랜드와 경기가 끝나고 앨런 와일리 주심에게 '그는 경기를 진행할 체력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 두번째 골이 들어간 이후부터는 걷기만 했다'고 비난을 퍼부었습니다. 퍼거슨 감독은 이에 공식적으로 사과문을 게재하는 등 진화에 나섰지만 징계를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또한 지난 8일 첼시와의 경기가 끝나고 존테리의 득점 장면에서 디디에 드록바가 파울하는 것을 잡아내지 못했다며 말한 적이 있는데 이날 있었던 조니 에반스가 디디에 드록바를 가격하는 장면에 대해서는 아무런 말도 없었던 것도 재미있는 일입니다.

최근 퍼거슨 감독이 심판에게 많은 욕을 하고 있는데 계속 말을 바꾸며 자신의 편으로만 만들려는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퍼거슨에 공격한 나니선수 / 뉴스뱅크이미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주전 경쟁을 펼치고 있는 루이스 나니가 알렉스 퍼거슨 감독에게 직접적인 불만을 말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나니는 퍼거슨 감독의 방식이 로테이션 시스템을 통한 미드필드 진영 출전 선수 결정을 납득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나니는 13일(한국시간) ESPN 스타를 통한 인터뷰에서 '퍼거슨 감독은 정말 복잡한 사람이다. 경기가 잘 풀리면 크게 문제없지만 무엇인가 하나라도 잘못하면 그것에 대한 책임을 물어본다. 퍼거슨 감독은 칭찬을 할때면 전혀 문제가 없어보인다. 하지만 몰아칠때는 누구도 말릴 수 없다. 그 상황을 격어보지 못한다면 정말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맨유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로 팀을 떠난 후 선수 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퍼거슨 감독은 최적의 전력 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퍼거슨은 과거 자신에게 불만을 표출한 선수에 대해 거침없이 쳐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예로 야프 스탐이 맨유 내부의 이야기를 담은 자서전을 낸 2001년도에 곧바로 세리에 A로 트레이드한 것이 있고 데이비드 베컴도 퍼거슨과의 불화 끝에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도 시즌 막판 퍼거슨과 불화가 있었기에 영향이 있었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하여 나니의 이러한 발언도 쉽게 넘어갈 수 없다는게 현재의 상황입니다. 나니는 '구단 관계자들은 나에게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 기대치가 높았기 때문에 걱정도 많고 부담도 크다. 그렇기 때문에 경기를 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출발은 좋았지만 현재의 상황은 좋지않다.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지만 퍼거슨 감독이 나의 축구 인생에 부담을 줬다' 라고 말해 큰 파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4개:

  1. trackback from: 박지성 13경기만에 출전, 베식타스전
    박지성이 드디어 출전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5차전 터키의 베식타스전에 출전했군요. 지금 막 전반전이 끝났는데요. 베식타스(터키)에 1-0으로 지고 있습니다. 홈경기인데 이거 참;; 그래도 설마 후반에는 이기겠죠? 이미 챔스16강행을 확정지은 맨유는 2진멤버만으로 선발진을 꾸리고 베식타스전에 나섰습니다. 그 2진에 박지성 선수가 들어갔다는것이 못내 아쉽군요. 4-4-2 포메이션에 페데리코 마케다와 대니 웰벡을 투톱으로 세우고 미드필더에..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CR7Ronaldo의 생각
    주심에 독설, 퍼거슨 징계와 나니의 반격!!!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알렉스 퍼거슨 감독 / 뉴스뱅크이미지> 주심에게 독설을 퍼부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 퍼거슨이 영국 축구협회로부터 강력한 징계를 받았다고 전해졌습니다. 12일 영국의 스포츠 전문채널 <스카이스포..

    답글삭제
  3. 설마 후반에는 이기겠죠? 이미 챔스16강행을 확정지은 맨유는 2진멤버만으로 선발진을 꾸리고 베식타스전에 나섰습니다. 그 2진에 박지성 선수가 들어갔다는것이 못내 아쉽군요. 4-4-2 포메이션에 페데리코 마케다와 대니 웰벡을

    http://www.shoptiffanysilver.com/

    답글삭제
  4. 16강행을 확정지은 맨유는 2진멤버만으로 선발진을 꾸리고 베식타스전에 나섰습니다. 그 2진에 박지성 선수가 들어갔다는것이 못내 아쉽군요. 4-4-2 포메이션에 페데리코 마케다와 대니 웰벡을 투톱으로 세우고 미드필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