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28일 목요일

보이스피싱...이 짱깨들을 가져다가 걍 확....우체국 신용카드 계략


오늘 오전 10시19분 010-0-0000이라는 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

받으니까 보통 녹음방송은 수신자가 여보세요나 네를 해야 연결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아닐수도 있고욤 -_-a)

받자마자 녹음된 목소리로 "안녕하십니까? 우체국입니다. 우편이 댁으로 발송이 되었으나 계시지않아 우체국으로 반송이 되었습니다. 다시청취하시려면 1번을 상담원을 연결하시려면 0번을 눌러주세요."라고 합니다.

참고로 우체국서 이런 전화 안해줍니다 -_-; 문에다가 우편물이 있다고 스티커 붙여두거나 문자메세지정도 보내주는게 답니다.(물론 저에게만 그렇게한 것일수도 있지요;;)

머 어째됐든 전 0번을 눌렀죠...진짠가 하고요...첨부터 번호가 수상했죠..ㅎㅎ그래도;;

정말 열심히 말을 또박또박하려는 중국 여자애가 전화를 받았습니다. 머 반송이 된게 있니 어쩌니 하니까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러더니 이름을 알려달라네요. 친절하게 딴사람 이름을 알려줬죠. 그러니까 잠시기다리랍니다. 넹~-_-a..잠시후...우체국에서 신용카드가 왔는데 집에 제가 없어서 반송되었답니다. 신용카드를 만드신적이 있냡니다.없다고 했죠.상담도 해줍니다. 게다가 친절하게 신고도 해주겠답니다. 게다가 개인정보가 유출된거 같다고 형사한테 연락도 해주고 형사한테 직접 전화오게 해준답니다.

말이나 제대로 하든지 -_-;; 제가 머라 말하는지 알아듣지도 못합니다. 그렇게 알바해서 돈 벌긋냐;;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서 도용당했는데 제가 요청하지도 않고 확인도 안한 것을 지가 왜 신고를 해주는건지...카드사가 이렇게 친절해도 되는건지...

관련해서 검색해보니 참 많이 있네요....

여러분...우선 짱깨들이 대부분 연결됩니다. 말투가 정상인의 말투는 아닙니다.

말투가 어눌하면 회사측에서 TM계통의 일은 시키지 않겠죠...이미지문제인데....

그리고 카드사측은 전화상으로 개인신상정보를 빼지 않습니다. 주소를 물어보거나 전화번호 따위를 물어보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 보이스피싱에 당하셨네요...

모두들 보이스피싱 조심합시다. 저처럼 짱깨를 델꼬 놀 수 있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어리시거나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잘모르시니까 정말 조심하셔댜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자나깨나 보이스피싱 조심~!!!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CR7Ronaldo의 생각
    보이스피싱…이 짱깨들을 가져다가 걍 확….우체국 신용카드 계략 오늘 오전 10시19분 010-0-0000이라는 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 받으니까 보통 녹음방송은 수신자가 여보세요나 네를 해야 연결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아닐수도 있고욤 -_-a) 받..

    답글삭제
  2. 저도 한번 전화왔었는데요

    (핸드폰으로 전화번호가 이상했음)

    처음에 할아버지 비슷한 연세 있어보이시는 분이 받더니

    그다음에 경찰서에서 아줌마가 전화오더군요..

    아무튼 저한테 몇살이냐고 물어보길래 23살이라고 하니까 끊어버리데요..



    내가 그렇게 돈이없는줄 아는게냐!!!!!!!!!!!!

    답글삭제
  3. @아이구 - 2009/05/29 00:42
    ㅋㅋㅋㅋ 댓글보고 한참 웃었습니다.



    23살이라니까 끊어버리다니;;; ㅋㅋㅋㅋㅋ



    아침부터 아이구님덕분에 기분좋게 웃으면서 시작하네요 고마워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