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4일 화요일

조용하지만 바쁜 맨시티~!!!


레알 마드리드의 제2의 갈릭티코 정책으로 인해 엄청난 선수들을 끌어모으며 레알이 주목을 끌고 있을때 조용히 맨시티의 영입전쟁도 볼만했었죠?

물론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맨시티를 EPL최고의 팀으로 한번 만들어보겠다는 신념하에 선수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연봉도 많이 받고 팀도 최고의 팀이 된다면 1석2조라 생각하는 선수들이 많은 것 같아요.

우선 기본적으로 지난해 최고의 이적 스타였던 호비뉴...
작년에도 호날두의 레알 이적은 이적 시장의 엄청난 히트였죠. 그땐 맨유에 잔류했었지만 레알에서 이적조건으로 호비뉴+α를 내걸었던 적이 있었죠?

이것이 호비뉴의 프라이드를 건드렸고 호비뉴는 레알이 더이상 자신을 원하지 않는다며 이적선언을 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알아보던 중 맨시티가 엄청난 돈을 준다고 해서 맨시티로의 이적을 단행하게 되죠. 당초 첼시로의 이적이 확실시되던 중이었습니다.

당초 호비뉴가 돈에 의존한다는 것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그를 욕했습니다.

지난 시즌 약간의 문제가 있긴 했지만 이젠 호비뉴도 정착해야겠지요? ㅎㅎ

그리고 올해....

레알에 밀려 그다지 히트를 치지는 못하고 있지만 맨시티 엄청난 일들을 벌리고 있습니다.

우선 영입한 선수들을 보면...

가레스 베리..


지난 12년동안 아스톤빌라에서 400경기 이상을 소화하며 2008~2009시즌 팀의 주장을 맡았던 가레스 베리의 맨시티 이적은 충격적이었습니다.

잉글랜드 국대와 아스톤빌라의 주장이라고 봤을때 이적한다면 당연히 챔스리그에 진출한 팀이라 생각했지만 당초 리버풀로의 이적이 불발로 그치고 결국 돈의 힘에 넘어간 듯 합니다.

올시즌도 잘해서 맨시티를 빅4의 대열에 올려주기 바래요~ㅎㅎ

그리고 로케 산타 크루즈...


파라과이 출신의 꽃미남 공격수 로케 산타 크루즈는 전 소속팀인 블랙번을 떠나 맨시티로 이적했습니다.

작년부터 계속 맨시티로 이적시켜달라고 하며 경기 출전도 제대로 하지 않고 게다가 부상까지 당해서 블랙번에서 입단 초기에는 잘했으나 지난 시즌은 부상으로 인해 거의 출전을 못하고 게다가 맨시티로 이적시켜달라고 졸라대고 해서 별로 출전을 못했죠.

양 호빗족(호비뉴,테베즈) 사이에 189의 키를 가진 장신 선수입니다. 엄청난 하드웨어~!!!

그리고 슈퍼스타 격에 해당하는 카를로스 테베즈의 영입~!!


테베즈가 꼭 맨시티로 갈 것이라는 보장은 없었죠.

첼시도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레알과 바르샤, AC밀란도 테베즈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프리미어리그에 잔류하겠다고 선언한 테베즈...

맨시티와 첼시의 전쟁으로 압축되었지만 맨시티의 가뿐한 승리가 되었네요.

제가 생각할땐 테베즈가 맨유를 떠나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의 능력에 비해 다른 선수에게 전혀 밀린다고 생각되진 않는데 퍼거슨의 로테이션 정책은 그를 벤치에 앉혀두고 말았죠.

한편으론 테베즈가 에브라와 박지성때문에 맨체스터를 떠나지 않았을지도 모르죠 ㅎㅎ 절친인 그들..

아무튼 맨체스터 시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아작 내버리는 결과를 내주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맨유 팬입니다 -_-;;

그리고 현재 이적설에 휩싸여 있는 선수들을 열거해 본다면~!!!

우선 첼시의 존 테리..


맨시티에서 엄청난 돈을 약속하며 존 테리에게 손을 내밀었는데요. 그 액수가 무려..-_-;; 젠장..

주급 5억이라고 합니다. 현 축구선수 중 세계 최고의 연봉이 되는 셈인데요..(현재도 테리의 주급은 세계 최고입니다.)

축구만 하면서 매주 5억을 번다면....흠냐...젠장....

대단한 조건이죠. 하지만 테리는 별로 이적할 생각이 없는듯 하였으나 첼시의 미지뜨끈한 반응으로 인해 마음이 흔들리는 듯 합니다.

로만 아브라모비치 구단주에게 면담신청을 한 상태이고 관심을 좀 가져달라고 얘기한 상태이지만 아직 큰 움직임은 없는 상태입니다. 과연 테리가 맨시티로 이적할지 관심입니다.

그리고 또 한명의 수비수..바르셀로나의 푸욜~!!!


이 선수 참....생긴게 참...-_-;;; 호나우지뉴보다 못생겼으면 참....-_-;;;;;;;;;;;;;;;;;;;; 지난 월드컵때 월드컵 참가 선수 중 가장 못생긴 선수 1위!!!!!!! 호나우지뉴가 2위!!!!!!!!!!!!!!!!!!!!!!!!!!!!!!!!!!

아무튼 바르샤의 주장인 푸욜선수입니다.

푸욜에게도 어마어마한 액수를 제시했다고 하는데 자세한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바르샤가 맨시티에게 푸욜을 빼앗길까봐 노심초사하고 있다고 하네요.

에투를 뺏기는 것보다 푸욜을 뺏기는게 더 아쉬운가 봅니다.

하지만 그리 가능성은 높지는 않지만 바르샤에서도 먼가 대책을 세워야 할 듯 하네요 ㅎㅎㅎ

그리고 에버튼의 주전 중앙 수비수 졸리온 레스콧~!!!


이 아저씨도 정말 참...한 인상하십니다..

우리나라에서 태어나셨다면 공개수배 명단에서 볼만한 얼굴....또는 주먹쓰는 조직의 보스격...

아무튼 레스콧도 맨시티의 영입 명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은 생소하지만 브라질 대표팀 선수인 벤피카의 루이장~!!


알만한 사람은 다 알죠 ㅎㅎㅎ

그리고 또 한명의 브라질 선수 바이에른 뮌헨의 루시우~!!


현재 강력하게 연결되고 있는 수비수들입니다.

지난 시즌 주전 수비수 중 리차드 던을 제외하고는 좋은 활약을 펼치지 못한 맨시티의 수비진이라 이번 시즌은 수비 보강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듯 합니다.

진짜로 다 영입해버리면 좋으련만~!! ㅎㅎㅎ

그리고 또 한명의 대형 스타 플레이어..아스날의 엠마뉴엘 아데바요르 입니다.


AC밀란과 끊임없이 연관되다가 맨시티와 연관이 될 것으로 보이는 아데바요르..

이렇게 된다면 산타크루즈, 테베즈,호비뉴, 아데바요르의 공격선은 맨시티에게 엄청난 파워를 실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대충 위의 선수들이 모두 영입된다고 봤을때 예상 주전 선수로는...

기본 포메이션은 4-3-3이 될 듯 합니다. 이를 기준으로...

골키퍼 - 셰이 기븐

수비수 - 존 테리, 루시우(또는 루이장) 이상 중앙, 웨인 브리지와 미카 리차즈가 양쪽 풀백

미드필더 - 가레스 배리, 스테판 아일랜드, 숀 라이트 필립스(쫌 살아나다오 -_-;)

공격수 - 카를로스 테베즈, 아데바요르(또는 로케 산타 크루즈), 호비뉴..(그외 크레이그 벨라미)

이렇게 될 듯 합니다.

머 예상은 이렇게 하지만 사실 위의 선수들만 봐도 이미 세계 올스타 멤버들이 대거 모인 것으로 보입니다 -_-;;

맨시티의 중간레벨급 스타 수집이 언제까지 얼마나 이어질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어찌됐든 다음 시즌 대단한 활약을 해주길 바라며 빅4의 반열에 들어오길 바랍니다.

이상 맨시티의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첼시 vs 시애틀 사운더스
    첼시는 주전 무한경쟁 몇가지 재미난건 쉐브첸코가 AC밀란 임대에서 돌아왔구요 데쿠의 몸상태도 좋아보이고 첼시 영건선수들도 발전하고있네요 요즘 존 테리 이적협상 때문에 말이 많은데요 저도 한마디하자면 일단 결론은 이적안할거지만 이번 이적시장에서 로만이 돈을 안쓰는걸보고 로만을 자극하는것 같아보이구요 람파드도 같이 언플지원사격 "람파드 : 테리가 이적할지 안할지 나초차도 모르겠다" 이날경기 공격포인트 어시스트 말루다(1),아넬카(1) 골 스터러지(1),..

    답글삭제